본문 바로가기
11111
두근두근 영화

장갑기병 보톰즈 세계관과, 아머드 슈트, 인기 비결, 에피소드

by 애플준 2023. 3. 29.
반응형

건담 만큼은 아니지만 현지에서는 검담 못지 않은 대단한 인기를 불러모은 장갑기병 보톰즈의 세계관을 알아보고 아머드 슈트에 대해 분석하였고 방영 당시 인기 비결과 에피소드 속 인물과 스토리 라인을 살펴보았다. 

 

 

 

세계관

 

길가메스와 발라란트. 백년을 끌어온 두 행성 간의 전쟁이 한창이던 시대의 이야기다. 주인공 야성적인 남자 키리코는 부대에서 작전 활동을 펼친다. 하게 된다. 그런데 이번에 합류한 부대가 습격한 곳은 아군을 공격하게 된다. 그러면서 비밀을 파헤치는 내용이다. 퍼펙트솔저 프로젝트란 무엇인가가 주요 쟁점이다. 길가메스의 장교이자 과학자인 요란 페일젠은 세균을 연구하다가 죽지 않는 세포를 발견한다. 그래서 은하계 저 편에선 죽지 않는 '이능생존체'가 있을 것이라고 짐작한다. 페일젠은 죽지 않는 인간이 있을 거라는 확신을 품는다. 죽지 않는 인간을 찾으려고 창설한 부대가 레드 숄더 였다.

 

아머드 슈트

 

파워드 슈트이다. 그것이 뭐냐 묻는다면, 아이언맨의 슈트를 생각해 보라. 스타크래프트의 마린을 생각해 봐도 좋다. 인간이 옷을 입 듯이 강화 슈트를 입는다. 슈트처럼 입고 장착된 무기로 파워를 올려서 인간 이상의 힘을 쓴다.  슈트를 입은 보병처럼 미사일과 무기를 사용하며 전투한다. 하지만 마치 탱크처럼 단단한 수트이다. 스타일은 검담의 자크 로봇의 축소판 처럼 보인다. 전쟁에 투입된 레드 슐더는 스페셜리스트로 구성되어 있어서 악명이 자자하다. 심지어 아군도 공격한다.

 

인기 비결


감독은 타카하시 료스케 감독으로 1983년에 방영된 리얼로봇 애니메이션이다. 검담처럼 시리즈로 방영되었고 일본 현지에서는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했던 작품이다. 한국에서는 로봇 애니메이션 건담이 알려져 있지만 보톰즈는 비슷한 시기에 방영된 로봇이 아닌 파워드 슈트(아이언맨 슈트를 연상하면 된다)를 입고 싸우는 전투와 로맨스로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키리코 큐비는 파란 머리의 주인공이다. 적군에게도 아군에게도 공격받지만 살아남는 남자로써 신이라 불릴 정도로 불자조처럼 강한 남자다. 은하계에 유영하던 길가메스 전함은 행성 베라보스에 계류된 전함을 강탈당한다. 레드숄더 키로코가 있었다. 레드숄더는 극한 상황에서도 죽지 않는 인간을 찾아내려는 페일젠의 지시 하에 생긴 부대다. 그리고 죽지 않는 병사는 키리코 큐비 자신이었다. 키리코는 통제할 수 없는 병사였던 셈이다. 페일젠은 통제할 수 있는 '이능생존체'를 직접 만들기로 결심한다. 그래서 소체들을 탄생시킨다. 피아나라는 이름은 키리코가 지은 이름이다. 이능생존체 첫 프로토 타입의 솔저다. 대머리 여자 피아나는 여자 주인공으로써 키리코와 데이트를 하면서 서로 사랑을 하게 된다. 로미오와 줄리엣을 연상시키는 강렬한 스토리야 말로 인기 비결이었다. 

 

에피소드


키리코가 포함된 델타인 부대는 레드숄더로 파견한다. 비밀 업무인 리드 작전을 시작한다. 레드숄더는 아군의 비밀기지를 무차별 공격한다. 아군을 공격한다는 사실에 키리코는 이해하지 못한다. 키리코는 전함 캡슐에서 대머리 여자를 발견하고 충격을 받는다. 나중에 알고 보니 소체라 불리는 대머리 여자를 확보하는 것이 작전 임무의 실체였다. 델타인이 기지를 폭발시켜 키리코까지 함정에 빠트렸지만 키리코는 살아남아 우주를 유영한다. 다행히 장 폴 로치나 대위에게 포착되어 잡힌다. 그는 소체를 탈취한 델타인을 반란자에 포섭된 배신자들로 규정한다. 소행성을 폭파시킨 것이 누구냐고 키리코를 고문하지만 키리코는 자신도 동료에게 배신당했을 뿐이라 말한다. 이러다 죽겠다 싶어 키리코는 탈출하여 멜키아 행성의 지하 도시 우도로 도망친다. 각종 난민이 모인 우도는 사이버펑크 만화에나 등장할 법한 무법이 판치는 곳이었다. 지지리움의 체굴권을 가지고 온갖 불법 행위가 있는 곳에 치안을 담당하던 경찰 서장이 죽는다. 그런 장소에 키리코가 갔다가 범인으로 오인받는다. 이로 인해 군과 경찰에게 쫓긴다.경찰서장 대신 부임한 것은 리드 작전을 수행해서 키리코를 사지에 몰아넣은 악당들이 우도로 모여든 것이다. 이들은 키리코가 살아있다는 점에 놀라서 뒤에 군이 봐주고 있다고 예상한다. 경찰에 잡히지만 다시 탈출을 하고 키리코는 자신을 죽이려하는 치안 경찰과 길가메스군 사이에 고통을 받는다. 대머리 여자 소체 때문인 것으로 분석을 하고 치안경찰서장을 만나러 간다. 치안경찰서장을 포획하지만 서장은 키리코 보다 한수 위였던 것. 잔꾀를 부려 탈출하고 경찰서를 빠져나와 도망하려는 중에 소체를 다시 만난다. 죽지 않는 솔저 키리코가 슈퍼 솔저이자 프로토 타입의 초능력 전사 피아나를 탈취하려 했지만, 델타인 부대는 비밀결사 조직에 속했다. 길가메스군은 슈퍼솔저를 탈취당하여 델타인부대와 키리코 뒤를 쫓는 것이었다.

반응형
11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