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1111
두근두근 영화

중국 무협 <산하령>, 원작 <천애객>, 중국 작가 프리스트, 유리갑

by 애플준 2023. 3. 28.
반응형

무협드라마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던 산하령과 원작 천애객에 대해서 알아보고 작가 프리스트 프로필을 상세히 살펴보았다. 산하령에 나오는 무협 줄거리와 무림비급을 둘러싼 쫓고 쫓기는 정파의 고수와 귀곡의 악인들 음모를 파헤쳐보자.

 

 

 

 

 

원작 천애객

 

BL소설 천애객을 드라마화 한 것으로 중국무협드라마 중 가장 핫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중화TV에 방영되었고 웨이브에 업데이트해서 볼 수 있다. 36부작 완결 드라마다. 이젠 중국드라마도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게임, 드라마, 영화에서 순차적으로 두각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대박을 터트리기에 충분한 역량을 갖췄다. 작년에는 모바일 게임 원신으로 2021년도에 이미 10억 불을 넘김으로써 세계 게임 시장을 뒤흔드는 초대박을 터트렸다. 이젠 드라마도 중국드라마의 퀄리티와 스토리는 인정해야 할 때가 왔다.

 

작가 프리스트


산하령 원작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원작자 프리스트(priest)는 중국 BL 소설 작가로써 대표작 진혼, 천애객, 유비, 묵독, 열화요수, 살파랑, 잔차품 등을 출간했다. 작품 세계관 속에서 인물들 감정묘사와 사건 전개가 탁월하다. 한국과 태국, 중국 등 아시아에서 널리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그녀의 소설은 전자책 서점 리디북스에서 찾아볼 수 있다. 중국 웹소설 연재 플랫폼 진강문학성에서 연재하는 작가이기도 하다. 상해교통대학 졸업했다. 2020년 8월 기준으로 35개의 수상기록을 갖고 있을 정도로 중국에서는 장르 작품으로써는 성공한 작가다. BL장르는 여성 전유물인 Boy Love의 준말로 남자들의 사랑을 다룬 작품인데, 온객행이 산하령으로 드라마화되면서 BL의 색채를 많이 지웠다.

 

 

산하령 등장캐릭터

 

주자서는 악랄한 냉혈한이다. 칠규삼추정이라는 압정을 박아 몸을 못 움직이게 한다. 그래서 오감과 무공을 서서히 잃게 하는 기술인데 주자서는 사계산장의 모든 형제들을 음험하게 죽이는 잔인성을 보인다. 사악한 행동은 그만두고 싶어 해서 자기 몸에 칠규삼추정 기술을 쓰고 자신이 충성하는 진왕이 찾지 못하도록 거지로 변장한다. 거지로 변장해야 하는 일화를 봤을 때 김룡의 사조영웅전의 황용의 모습을 연상시켰다. 아버지 황약사의 눈을 피해 거지로 변장하고 가출했던 여주인공 황용의 쓰던 방법을 주자서도 똑같이 쓴다.

온객행은 귀공자 같은 풍모를 지녔다. 본인이 미스터리한 인물이면서 거지 행색을 한 주자서를 한눈에 파악하고 다가가서 호의를 베푼다. 둘은 의기투합하여 귀곡의 악인들에게 잡힌 장성령을 구조한다. 장성령을 노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무술 비급 서고 열쇠인 유리갑을 갖고 있던 것이다. 착한 일 한번 해본 적 없지만 주자서는 이번에는 의외로 장성령을 호송하겠다고 한다. 온객행이 합류하며 온객행 장성령 주자서의 무림 행보가 시작된다. 온객행은 유리갑을 얻고자 무림인들이 쏟아져 나오자 이 혼란한 와중에 가짜를 뿌려 더 혼란으로 몰아넣는다. 온객행은 미스터리한 가정사를 갖고 있는데 이 가정사가 해결할 가능성이 있는지가 이 드라마의 재미 포인트이다.

장성령은 주자서와 온객행을 죽음에서 부활시킨다. 죽은 자들을 살리는 판타지 같은 능력을 갖고 있다. 무림 비급 서고 안에는 육합비급이 있는데 천하제일의 무공을 익히게 해 준다. 그곳에는 엄청난 보물이 묻혀 있다. 그래서 모든 무림인들이 유리갑을 얻고자 열쇠 행방을 쫓는다.

 

열쇠 유리갑


무림비급 서고는 도둑 용현이 세상의 무림비급을 가져다 놓은 곳이다. 오호맹 일원들이 서고를 열 수 있는 열쇠, 유리갑을 만들었다. 무림비급과 보물을 얻고자 귀곡의 악인들도 뛰쳐나오고 정파의 무림고수들도 유리갑을 찾아다닌다. 기문둔갑 설계자 용작이 서고와 관련한 비밀을 상세히 알고 있었다. 또 하나의 열쇠를 가진 인물 이미 육합비급을 연성한 무림인이 나타나며 일대 혼란이 시작된다.

 

 

반응형
11111

댓글